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민원 접수 방법 및 처리 절차
민원 접수 방법
- 방문, 전화, 팩스, 우편, 홈페이지(국민신문고 포함) 등을 통해 접수
- 방문 : 신분증 또는 기타 민원인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지참(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정부세종청사 8동 우정사업본부)
- 전화 : 예금서비스 1588-1900 또는 1599-1900, 보험서비스 1599-0100
- FAX : 예금서비스02-2639-0688, 보험서비스 0505-005-1020, 고객만족담당 0505-005-1024
- 우편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정부세종청사 8동 우정사업본부(예금/보험 관련 겉면에 기재)
- 홈페이지
- 국민신문고를 통한 직접 민원 접수 가능(www.epeople.go.kr)
※ 유선 상담 시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해 성명 및 핸드폰 번호 등 확인
※ 민원 신청 시 신분증 또는 기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민원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조회 · 제공 동의서 등 필요
※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 제한 및 불가하나, 정당한 권리(위임장, 인감증명서 지참 등 위임사실이 확인되는 경우)가 있는 경우 예외
민원처리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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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 인터넷 홈페이지
- 전화, 서신, 방문, 팩스
- 국민신문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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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지/사실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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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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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결
- 민원예방활동
- 발생원인 분석
- 제도 개선
- 직원 교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