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민원 접수 방법 및 처리 절차 민원 접수 방법 전자민원 접수 전자민원은 정부 전자민원 통합에 따라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전자민원신청 바로가기 방문 접수 신분증 또는 기타 민원인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여 전국 우체국에서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전국 우체국 찾기 서신 접수 민원 내용과 함께 주소 및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다음의 주소를 통해 우편으로 신청하시거나, 또는 아래 팩스번호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우편신청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정부세종청사 8동 우정사업본부 (보험민원) 팩스번호 ┃ 0505-005-1020 ※ 신청 시 신분증 필요 전화 상담 전국 어디서나 우체국보험 고객센터(1599-0100)로 전화하시면, 궁금하신 사항을 전문 상담사가 설명해 드립니다. ※ 민원신청이 필요할 경우 상기 전자민원, 방문 또는 서신을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바로가기 민원상담 시 본인여부 확인을 위해 성명 및 핸드폰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이 불가하거나 제한될 수 있으나, 정당한 권리(위임장, 인감증명서 지참 등 위임사실이 확인되는 경우)가 있는 경우 예외 민원처리 절차 민원신청 민원접수 및검토자 배정 사실관계 조사 등민원처리 및처리결과 통지 · 발생원인 분석· 제도 개선· 민원예방 활동· 직원 교육 등 안내 alert 메세지 입력 영역 취소 확인 닫기 국민신문고 화면으로 이동 본 민원신청화면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취소 국민신문고 글쓰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