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우체국금융 소비자보호 헌장
저희 우체국금융은 국영금융기관으로서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경영활동의 최우선가치로 삼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우체국금융이 되고자,
다음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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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금융소외계층을 포함한 모든 금융소비자를 불합리한 차별 없이 동등하고 공정하게 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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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금융소비자의 올바른 금융상품과 서비스 선택을 위해 명확하고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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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금융소비자의 정보는 동의절차를 거쳐 수집하며 적법·정당하게 활용하고 보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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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금융소비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는 최대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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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더 나은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적·물적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