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ARS이용안내
우체국 보험 ARS란?
고객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전화로 우체국 보험(ARS)에 연결하여 금융거래를 직접 처리하는 방식의 서비스
보험 : 1599-0100
(해외 : 82-42-336-6898) ㅣ ARS : 05:00 ~ 익일04:00 ㅣ 상담원 연결 : 평일 09:00 ~ 18:00
이용안내
신청안내
- 조회서비스 : 제한없이 이용가능
- 우체국 보험 ARS 전화번호 : 1599-0100 (상담사 연결은 “0”), (해외 82-42-336-6898)
- 대출 지급상환,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만기보험금, 해약환급금 등의 업무는 우체국폰뱅킹 약정자에 한해 가능합니다.
상담사 상담시간
- 평일 : 09:00 ~ 18:00
- 토·일요일 및 공휴일 : 휴무
서비스 이용시간
- 24시간
* 단, 시스템 영업일자 전환시간(대략 00:00~00:05)동안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보험 ARS 서비스 이용안내
- 1599-0100 전화
- 서비스번호 입력
-
개인정보 입력
(필요시) -
비밀번호 입력
(필요시)
보험서비스(1599-0100)
- 처리하실 업무에 해당하는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세요. (ex)환급금 대출 보험상담사 연결 0+1, ARS 청약인증 등록 9+1)
우체국 보험서비스(1599-0100)
-
#조회서비스
- 1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 조회
- 2환급금 대출 조회
- 3해약환급금 조회
- 4보험료 납입사항 조회
- 5만기보험금 조회
- 6연금지급 조회
- 7배당금 조회
- 8휴면보험금 조회
-
1보험계약 대출 및 상환
- 1환급금 대출 신청
- 2환급금 대출 원리금 상환
- 3대출 이율 조회
- 0상담사연결
-
2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
1보험료 납입 메뉴
- 1보험료 납입
- 2실시간 보험료 납입
-
2보험료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1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 2보험료 자동이체 변경
- 3보험료 자동이체 해지
-
3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1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
- 2대출이자 자동이체 변경
- 3대출이자 자동이체 해지
-
4보험료세액공제 및 기타 납입 확인
- 1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 조회
- 2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팩스
- 3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이메일
- 4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 5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
5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변경
- 1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
- 2연금지급 자동이체 변경
- 0상담사 연결
-
1보험료 납입 메뉴
-
3만기·배당·휴면보험금·해약환급금 신청
- 1만기보험금 신청
- 2배당금 신청
- 3휴면보험금 신청
- 4해약환급금 신청
-
5휴면보험금 지급계좌 관리
- 1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신청
- 2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변경
- 3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해지
- 0상담사연결
-
4각종 증명서 및 구비서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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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보험료 소득공제 납입확인서 및 이메일
- 1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팩스 수신
- 2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이메일 수신
-
2보험료 납입 사항 팩스 및 이메일
- 1보험료 납입 사항 팩스
- 2보험료 납입 사항 이메일
-
3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및 이메일
- 1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수신
- 2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수신
-
4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및 이메일
- 1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수신
- 2보험금 청구 양식 이메일 수신
-
5구비서류 팩스 및 이메일 수신
- 1구비 서류 팩스 수신
- 2구비 서류 이메일 수신
-
6서비스코드 팩스 및 이메일
- 1서비스코드 팩스 수신
- 2서비스코드 이메일 수신
- 7보험금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
-
8계약사항-보장내용-증서재발행 팩스 이메일
- 1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팩스 수신
- 2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이메일 수신
- 3보장내용 팩스 수신
- 4보장내용 이메일 수신
- 5증서재발행신청
-
9보험 증명서 팩스 이메일
- 1보험해약증명서 팩스 수신
- 2보험해약증명서 이메일 수신
- 3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팩스 수신
- 4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이메일 수신
- 5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팩스 수신
- 6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이메일수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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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보험료 소득공제 납입확인서 및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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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사고보험금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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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고객인증번호 확인
-
7완전판매모니터링 해피콜
-
8갱신 거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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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ARS청약인증
- 1ARS 청약인증 등록
- 2ARS 청약인증 조회
- 3ARS 청약인증 취소
-
0상담사연결
- 1환급금 대출 상담
- 2보험료 납입·자동이체·고객정보 변경 상담
- 3수술·입원·실손·보험금 상담
- 4연금·보험실효부활·계약사항 문의 상담
- 5해약·만기·배당금·휴면보험금 상담
- 6증명서·구비서류 상담
-
7우체국정보안내 및 포스트포인트 상담
- 1우체국 정보안내
- 2포스트포인트 상담
- 8내부직원 연결
- 9ARS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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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신고
- 0보이스피싱 피해신고
- 처리하실 업무에 해당하는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세요. (ex)환급금 대출 보험상담사 연결 0+1, ARS 청약인증 등록 9+1
- 서비스 이용 시간은 우체국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ARS 이용 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