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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ARS이용안내

우체국 보험 ARS란?

고객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전화로 우체국 보험(ARS)에 연결하여 금융거래를 직접 처리하는 방식의 서비스

보험 : 1599-0100

(해외 : 82-42-336-6898) ㅣ ARS : 05:00 ~ 익일04:00 ㅣ 상담원 연결 : 평일 09:00 ~ 18:00

이용안내

신청안내

  • 조회서비스 : 제한없이 이용가능
  • 우체국 보험 ARS 전화번호 : 1599-0100 (상담사 연결은 “0”), (해외 82-42-336-6898)
  • 대출 지급상환,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만기보험금, 해약환급금 등의 업무는 우체국폰뱅킹 약정자에 한해 가능합니다.

상담사 상담시간

  • 평일 : 09:00 ~ 18:00
  • 토·일요일 및 공휴일 : 휴무

서비스 이용시간

  • 24시간

    * 단, 시스템 영업일자 전환시간(대략 00:00~00:05)동안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보험 ARS 서비스 이용안내

  • 1599-0100 전화
  • 서비스번호 입력
  • 개인정보 입력
    (필요시)
  • 비밀번호 입력
    (필요시)

보험서비스(1599-0100)

  • 처리하실 업무에 해당하는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세요. (ex)환급금 대출 보험상담사 연결 0+1, ARS 청약인증 등록 9+1)
우체국 보험서비스(1599-0100)
  • #조회서비스

    1. 1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 조회
    2. 2환급금 대출 조회
    3. 3해약환급금 조회
    4. 4보험료 납입사항 조회
    5. 5만기보험금 조회
    6. 6연금지급 조회
    7. 7배당금 조회
    8. 8휴면보험금 조회
  • 1보험계약 대출 및 상환

    1. 1환급금 대출 신청
    2. 2환급금 대출 원리금 상환
    3. 3대출 이율 조회
    4. 0상담사연결
  • 2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1. 1보험료 납입 메뉴
      1. 1보험료 납입
      2. 2실시간 보험료 납입
    2. 2보험료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1. 1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2. 2보험료 자동이체 변경
      3. 3보험료 자동이체 해지
    3. 3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1. 1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
      2. 2대출이자 자동이체 변경
      3. 3대출이자 자동이체 해지
    4. 4보험료세액공제 및 기타 납입 확인
      1. 1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 조회
      2. 2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팩스
      3. 3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이메일
      4. 4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5. 5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5. 5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변경
      1. 1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
      2. 2연금지급 자동이체 변경
    6. 0상담사 연결
  • 3만기·배당·휴면보험금·해약환급금 신청

    1. 1만기보험금 신청
    2. 2배당금 신청
    3. 3휴면보험금 신청
    4. 4해약환급금 신청
    5. 5휴면보험금 지급계좌 관리
      1. 1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신청
      2. 2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변경
      3. 3휴면보험금 지급계좌관리 해지
    6. 0상담사연결
  • 4각종 증명서 및 구비서류 안내

    1. 1보험료 소득공제 납입확인서 및 이메일
      1. 1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팩스 수신
      2. 2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이메일 수신
    2. 2보험료 납입 사항 팩스 및 이메일
      1. 1보험료 납입 사항 팩스
      2. 2보험료 납입 사항 이메일
    3. 3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및 이메일
      1. 1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수신
      2. 2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수신
    4. 4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및 이메일
      1. 1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수신
      2. 2보험금 청구 양식 이메일 수신
    5. 5구비서류 팩스 및 이메일 수신
      1. 1구비 서류 팩스 수신
      2. 2구비 서류 이메일 수신
    6. 6서비스코드 팩스 및 이메일
      1. 1서비스코드 팩스 수신
      2. 2서비스코드 이메일 수신
    7. 7보험금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
    8. 8계약사항-보장내용-증서재발행 팩스 이메일
      1. 1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팩스 수신
      2. 2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이메일 수신
      3. 3보장내용 팩스 수신
      4. 4보장내용 이메일 수신
      5. 5증서재발행신청
    9. 9보험 증명서 팩스 이메일
      1. 1보험해약증명서 팩스 수신
      2. 2보험해약증명서 이메일 수신
      3. 3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팩스 수신
      4. 4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이메일 수신
      5. 5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팩스 수신
      6. 6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이메일수신
  • 5사고보험금상담

  • 6고객인증번호 확인

  • 7완전판매모니터링 해피콜

  • 8갱신 거절 신청

  • 9ARS청약인증

    1. 1ARS 청약인증 등록
    2. 2ARS 청약인증 조회
    3. 3ARS 청약인증 취소
  • 0상담사연결

    1. 1환급금 대출 상담
    2. 2보험료 납입·자동이체·고객정보 변경 상담
    3. 3수술·입원·실손·보험금 상담
    4. 4연금·보험실효부활·계약사항 문의 상담
    5. 5해약·만기·배당금·휴면보험금 상담
    6. 6증명서·구비서류 상담
    7. 7우체국정보안내 및 포스트포인트 상담
      1. 1우체국 정보안내
      2. 2포스트포인트 상담
    8. 8내부직원 연결
    9. 9ARS 서비스 이용
  • *보이스피싱 신고

    1. 0보이스피싱 피해신고
  • 처리하실 업무에 해당하는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세요. (ex)환급금 대출 보험상담사 연결 0+1, ARS 청약인증 등록 9+1
  • 서비스 이용 시간은 우체국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ARS 이용 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